엠비아이, 대기시간 없는 전기 이륜차 공유배터리 스테이션 공개

July 02, 2019

엠비아이 공유 배터리 스테이션은 키오스크(Kiosk)마다 8구 충전함(Sharing Battery Station)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든 완충된 배터리를 신속하게 교환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충전시간이 필요없고 기존 제품보다 교체도 간편해 벌써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공유 배터리 스테이션은 국내 EV충전기 전문기업 모던텍이 맡아 한국에서 제조해 국내 및 베트남에 납품한다.


공유 배터리 스테이션 키오스크는 20.0” NFC 터치스크린을 내장, 누구든 쉽게 충전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모니터 화면 구성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품격을 높였다. 충전 전압을 AC 200V를 사용해 일반용 전력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제주에너지공사, 전기차 충전인프라 실무교육 참가자 모집

April 02, 2019

공사는 지난 1일, 스마트그리드산업 경쟁력 강화와 인력 양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인프라 실무표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도내 에너지융복합 관련 기업 재직자 및 기타 교육훈련 희망자 등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2019년 4월 11일과 12일, 16일과 17일까지 총 4일 간 제주스마트그리드 상호운용성 시험센터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김현중 팀장과 모던텍 김성두 대표, KAIST 송나옥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며, 세부 교육내용은 다음과 같다.

서울과기대, 8개 중소기업과 스마트타운 구축 위한 협약 체결

January 21, 2019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가 18일 모던텍 외 7개 중소기업과 스마트에너지타운 구축 및 클라우드 컴퓨터 활용 자율주행 전기차 개발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과학기술대 전기정보기술연구소(소장 이영일)가 주관한 이번 협약에 따라 교내 건물에 △모던텍 △이지세이버 △미래테크 △애니게이트 △서창전기통신 △차지인 △SK인포텍 △데스틴파워 등 협약 기업의 보유제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 참여 기업들을 통합 관리해 1년 이내에 모든 제품 설치를 완료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성과 도출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하생략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

주차와 동시에 충전...전기차 고속 충전로봇 '주목'

May 06, 2018

주차와 동시에 자동으로 전기자동차를 충전시키는 고속 충전로봇이 개발돼 주목을 끌고 있다.

한전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황우현)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전기자동차 고속 충전로봇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한전 제주본부와 벤처기업인 ㈜모던텍(대표 김성두)이 공동 개발한 충전로봇은 주차와 동시에 자동으로 충전케이블을 연결하고 충전해 전기차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킨 획기적인 제품이다.

한전 제주본부, 전기차 20대 동시충전 멀티충전소 준공

February 25, 2018

한전 제주본부(본부장 황우현)는 26일 EV 충전기 벤처기업인 ㈜모던텍(대표 김성두)과 공동으로 개발한 세계 최초 전기차 멀티충전소를 준공하고 준공식을 한전 제주본부 주차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전은 지난해 9월 한전 제주본부 내에 지능형 EV 충전시스템 사이트를 구축하고 급· 완속 통합형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iEV Station X)를 설치했다. 

이 시스템은 20대 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하며 전력소비 75% 감소, 충전시간 30% 단축, 설치비용을 50%로 낮췄다. 특히 신재생 발전이 많은 제주지역 특성을 고려해 V2G 양방향 전력거래 기술을 포함 구현한 것도 세계 최초이다.

September 26, 2017

최대 50대의 전기차(EV)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통합형 충전시스템이 제주에 구축된다.

 한전 제주본부(본부장 황우현)는 '제주 2030 카본프리 아일랜드' 구현과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기차 충전기분야 신기술 인증 벤처기업인 (주)모던텍(대표 김성두)과 '지능형 EV 충전시스템 개발 및 실증' 업무협약을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전은 오는 11월까지 제주본부 주차장 20면에 급속과 완속 통합형인 지능형 EV 충전시스템을 설치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50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 서귀포시와 제주시에 건축 예정인 지능형 전기차 충전빌딩에도 이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지엔텔' 전기차 완속, 급속 충전기 선보여

지엔텔은 6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9회 국제환경산업기술 & 그린에너지전(ENVEX 2017)'에 참가해 전기차 완속, 급속 충전기를 선보였다.

지엔텔은 이번 전시회에서 스탠드형 공용 완속 충전기를 선보였다. 스마트폰 제어 및 모니터링, 무인주차 관제, RF카 인증 휴대폰 앱 사용이 가능하며 낮은 대기전력, 예약충전, 블루투스 4.0통신 탑재, 과열.누전 방지용 전류.전압 센서가 탑재된 것이 특장점이다.

뿐만아니라 지엔텔은 스탠드형 공용 급속 충전기도 함께 선보였다. 국내외 모든 전기차 충전이 가능하고 고해상도.고휘도 LCD를 사용했으며 사용자 중심의 심플 조작방식, 화면 Sleep모드가 탑재됐다.

2017 올해의 신한국인 경영인 부문 대상_ 전기차 충전 산업 경쟁력 강화이끌어

최근 수도권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는 자동차 화석연의 연소 과정을 줄이기 위한 대안으로 친환경 전기자동에 관심이 쏠린.그러나 전기자동 충전시설의 효율적 구축은 아직도 풀어가 할 핵심 과제로 남아있는 상황이다.이런 가운데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주)모던텍(www.moderntec.kr, 대표이사 김성두)이 전기자동 충전기의 획기적인 기술혁을 단행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KBS 제주 제주가보인다

전기자동차의 미래 그리고 친환경 혁명 다시 보는 화산도 식물이야기-제주시의 보호수들

제주 기아대책 본부 10주년!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은?  

'400km벽을 넘어라' 전기차엑스포, 최첨단 기술 한자리에

[김성두 / 충전기제조업체 모던텍 대표이사 : 여러가지 충전방식이 보급됨에 따라서 지금 현재 고정식에서 이동할 수 있는 이동식, 충전방식을 교체할 수 있는 교체식이 많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엑스포에선 155개 업체가 전기 자전거, 부품 등 신제품과 첨단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기는 IEVE 2017] 한꺼번에 6대충전...충전기도 공유형이 대세

전기차 충전기가 개인용에서 공유형으로 바뀌고 있다.사용자가 원하면 완속(7kWh),중속(20kWh),급속(50kWh)으로 선택하거나 차데모.콤보 등 충전 규격별로 자유롭게 쓸 수 있다.기기비용과 설치비를 낮추고 편의성은 높아질 전망이다.

[2017 전기차엑스포] 모던텍 김성두 대표 인터뷰 ‘충전 시스템의 경쟁력에 담긴 가치’

 김성두 대표는 "모던텍의 충전 시스템은 전력변환부와 충전기의 분리가 가능하며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투자와 연구를 거쳐 지난해 12월 21일에는 "전기차용 동시 멀티 충전을 위한 전력 분배 제어 기술"의 신기술 인증(NET)을 받아 본격적인 제품 생산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인제대, 2016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기업 업무협약식 개최

인제대,청년 고용 해결할 IPP형 일학습병행제 선도 대학으로의 역할 기대

SW개발,금속재료평가,마케팅전략기획 분야 현장 중심형 실무 인재 육성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가 24일 오후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2016년 인제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업무 협약식"을 열고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힘찬 출발을 선언했다.

[미리보는 ENTECH 2016] (주)모던텍, 동시충전 특허기술 갖춘 전력분배 시스템 선보일 예정

(주)모던텍은 국내만이 아닌 세계 전기차 시장의 변화에 따라 시장 성장을 예측하며 준비해 왔다.이번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2016)에서 선보일 기술은 세계최초 동시충전 특허기술을 갖춘 전력분배시스템,1:4시스템,V2G,G2V 그리고 건 충전방식 교체를 더하여 출품한다

[2016 엔텍 맛보기] 전기차·충전장치…친환경 車산업 기업 총출동

모던텍은 국내는 물론 세계 전기차 시장의 변화에 따라 시장 성장을 예측하며 준비해 왔다. 모던텍의 전기자동차 충전장치는 복합소재(FRP) 사용으로 친환경적이면서 사계절 모든 환경에 강하고 공간 활용이 우수하다는 업계의 평판을 듣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기술은 세계 최초 동시 충전 특허기술을 갖춘 전력 분배 시스템, 1:4시스템, V2G, G2V 그리고 건·충전 방식 교체를 더하여 출품한다.

[AVING]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모던텍 동시충전 가능한 차량용 전기충전기 선보여

모던텍의 전기자동차 충전장치는 복합소재(FRP) 사용으로 친환경적이고 경도가 우수하며 4계절 모든 환경에 강하고 공간활용이 우수하다.유려한 디자인과 간단하고 조작이 쉬운 UI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Master/Slave형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은 태양광 발전과 연동도 가능하다

Please reload

창원시 의창구 소계로 12, 그린동 4층 (팔용동, 창원테크노밸리)

TEL : 055.604.1860   FAX : 055.604.1867   E-Mail : moderntec04@daum.net

© 2019 본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주)모던텍에 귀속됩니다. 

  • Black Google+ Icon
  • Black YouTube Icon
  • Black Instagram Icon